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후전드 뜻은 무엇일까?



후전드 뜻은 무엇일까?



매일 새롭게 생성되는 신조어 오늘은 후전드 뜻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후전드 뜻은  대한민국 국가 대표출신인 이승우 선수와 관련된 신조어라고 합니다.

이승우 선수가 몸 담았던 스페인 축구팀인 후베닐A의 "후"라는 글자와 레전드의 "젼드" 가 합쳐진 합성어 데요 쉽게 이야기하면 후베닐A레젼드라는말입니다.




그러나  후전드는 한국축구의 레젼드라는 말처럼 영광스럽거나 존경 이라는 말과는 사뭇 다른 누군가를 조롱할사용하는 단어로  쉽게 애기해 "XX골목대장 ", "YY때 일진"  이렇게 학창 시절이나 어렷을때 잘나갔지만  현재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후배닐A팀 이우 큰 성과를 내지 못한  이승우 선수를 비난 하기  위해 안티팬들이 만들 말입니다.

이승우 선수는 2015년 당시 명실 상부한 대한민국 떠오르는축구 샛별이였습니다.

어린나이에 뛰어남 활약상과 ,화재성, 스타성을 두루 가진 독보적인 존재였습니다.

이때부턴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을 거느렸고 투터운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바르세롤나의 희망이라고 여겼던 이승우 선수가 성인무대에 데뷔하면서 이렇다할 계약을 맷지 못하면서 조금씩 인지도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이승우 선수의 시원시원한 성격과 거침없는 입담에 반감을 가지던 안티 팬들은  이승우선수를 겨냥한 비판의 소리가 나왔으며 이때 후전드라는 말이 나왔다고 추정됩니다.

후전드 뜻이  조금  이승우 선수에 대한 안좋은 뜻이지만 이번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승선한 만큼  이승우 선수 의 멋진활약을 기대해 봅니다.